Loading
2015. 9. 7. 18:03 - Twocap_Dev

Unity에 AdMob 연결




참고사이트

  •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games
  •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android/quick-start#modify_the_manifest_file
  • 퀵스타트 가이드


1. 패키지 다운로드 및 import

(다운로드)


2. Assets/Plugins/Android/AndroidManifest.xml 에 아래내용을 추가해줍니다.

<activity android:name="com.unity3d.player.UnityPlayerNativeActivity"
   
android:label="@string/app_name">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meta-data android:name="unityplayer.UnityActivity" android:value="true" />
   
<meta-data android:name="unityplayer.ForwardNativeEventsToDalvik"
       
android:value="true"
/>
</activity>

아래 사항이 추가되어 있지 않으면, 추가적으로 적어줍니다. (참고 링크)

<!-- Include required permissions for Google Mobile Ads to ru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This meta-data tag is required to use Google Play Services.-->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version"
       
android:value="@integer/google_play_services_version" />
<!--Include the AdActivity configChanges and theme. -->
       
<activity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ads.AdActivity"
           
android:configChanges="keyboard|keyboardHidden|orientation|screenLayout|uiMode|screenSize|smallestScreenSize"
           
android:theme="@android:style/Theme.Translucent" />



3. Google Play Services Library 가 프로젝트에 포함되어야합니다.


해당 폴더의 내용을

<android_sdk>/extras/google/google_play_services/libproject/google-play-services_lib/


유니티 프로젝트 안에 넣어줍니다.

Assets/Plugins/Android


만약에 해당 폴더가 안보인다면 SDK Manager 를 실행시켜서 다운받습니다.




4. iOS

Xcode 로 빌드하신 후에 해당 링크의 설정을 따라하세요 (링크)


추가 (iOS Setup - Run the project 내용 참고 링크)

1. GoogleMobileAds.framework 추가하기 (Xcode에서)

2. Xcode에서 Enable Modules (C and Objective-C) to Yes in Build Settings 설정하기



5. Unity Plugin API 이용하기

별로 어려운게 없어서 링크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Unity Plugin API' 검색 (링크)



6. AdMob ID 확인하기

주황색 네모칸에 있는 내용을 적으시면됩니다. (iOS, Android 용 따로 준비해주세요)




7. 광고 허용 및 차단 선택하기




8. In-App Purchase ads

 * Note : The plugin currently supports IAP ads on Android, but not on iOS.


해당 내용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IAP house ad campaign도 마찬가지고요.


또한, iOS 는 지원이 안되기에 패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nalytics  (0) 2015.09.09
Unity에 AdColony 연결  (0) 2015.09.08
한글 무료 폰트  (0) 2015.08.08
무료 8-bit 느낌의 폰트  (0) 2015.07.27
obsolete, deprecated  (0) 2015.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