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30. 15:16 - Twocap_Dev

Tiled GPU perf. warning



Tiled GPU perf. warning: RenderTexture color surface  (0x0) was not cleared/discarded, doing <run with profiler for info>


언젠가부터 계속 뜨는 Warning 이였다.


별로 문제가 되는 것 같진 않아서 가만히 냅두다가.. 신경이 계속 쓰여서 결국 이것저것 검색!!


포럼에서 비슷한 문제를 확인했다. (링크)


문제는 다양한 원인때문에 일어나는 것 같았다. (애초에 그런것 같아서 쉽게 못찾아서 내비두었던 것..)


내용을 쭈욱 보니 Camera가 2개일 때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았고, UI 카메라로만 사용하는 카메라에 light가 적용되면 문제가 되는 것을 확인. 


처음에는 UI용 Camera만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Light 설정을 확인하였다.


알고보니 Light의 Culling Mask에서 ui Camera에서 사용하는 Layer를 제외하지 않았던 것.


제거하니 Warning이 뜨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