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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7. 8. 16:08 - Twocap_Dev

Unity ADS - 1



Unity ADS Asset 사용해보기


가입하기 http://unityads.unity3d.com/


저는 UDN 으로 가입하였습니다. 한글로 나와서 매우 편하네요.

나름 중요한 부분은 글씨에 테투리가 있어요.



새 게임 추가


1. 출시된 게임 추가(Android) - Package Name 으로 게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출시한 게임을 테스트 하는 것이기 때문에, com.xxx.xxxx 와 같은 방식으로 입력하였습니다)


2. 출시되지 않은 게임 추가(IOS) - 아무렇게 적어도 나중에 변경이 가능해서 그런지 별로 상관없는 것 같네요 


(현재는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 '출시되지 않은 게임' 으로 Android 상태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Test로 하나 만들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게임 ID' 는 <YOUR GAME ID HERE> 에서 입력해야합니다.



가이드 http://www.unityads.co.kr/



기술 문서 - 영상 or  SlideShare 의 내용을 보시면 됩니다. (한글이 잘 나와있습니다.)


SlideShare Link - 유니티 애즈 매체사 적용 가이드


유니티를 사용중인 분들은 여기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적용해보기


우선 Unity 기본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 후에, Asset Store 에서 Unity Ads 를 import 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여기를 참조하여 시작할게요.


1. Sample Code 를 복사해서 붙여넣었습니다.

2. 코드 안에서 <YOUR GAME ID HERE> 란에 "52208" 를 넣어줍니다. (위의 이미지에 있는 게임ID 에 적힌 숫자)

3. 빈 오브젝트를 하나 만든 후에 Sample Code의 Component 를 붙입니다.

4. File - Build Settings - Android 선택 - switch platform
   (우리는 위에서 플랫폼 설정을 Android로 만들었으니까요~ Android 를 선택해주는 것입니다)

5. 실행




위과 같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니 참 쉬워요~




활용하기


적용은 쉽지만, 이것으로 끝내면 안됩니다.


다시 Unity Ads 의 웹페이지에서 게임 카테고리에서 TestAds 를 클릭합니다. (아무거나 만드신 걸로)

수익화 설정을 클릭!!





고급 설정 - 광고 게재 위치를 보시면 '아이디' 란이 있습니다.

'defaultZone' 이라고 적힌 것이 보이시죠. 이부분이 ZoneID 입니다

(이름이 defaultZone 이여서 default가 아니고 '기본값 설정' 부분 보시면 이미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설명을 보시면 아무것도 안적으면 defaultZone 이 보여지고, 다른 것을 적으면 해당하는 Zone이 보여지는 것이지요.


그럼 이제 이름쪽을 보시면 VIDEO, NON-REWARDED, REWARDED 가 있습니다.

NON-REWARDED, REWARDED의 차이는 동영상이 Skip이 가능여부가 큰 차이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10-Step Integration Guide for Unity Ads in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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