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DS Asset 사용해보기
저번 내용이 간략하게 사용해보는 것이였다면, 이번에는 기존 Unity 프로젝트에 넣어서, Android와 iOS 를 적용할 때를 알아보겠습니다.
Android
Android 의 경우 AndroidManifest.xml 에 관련하여 추가 권한이 필요합니다.
import 하셨다면 Plugins/Android/unityads/AndroidManifest.xml 을 보시면 될 텐데요.
<application>
<activity android:name="com.unity3d.ads.android.view.UnityAdsFullscreenActivity" android:configChanges="fontScale|keyboard|keyboardHidden|locale|mnc|mcc|navigation|orientation|screenLayout|screenSize|smallestScreenSize|uiMode|touchscreen" android:theme="@android:style/Theme.NoTitleBar.Fullscreen" android:hardwareAccelerated="true" />
</application>
위와같이 <application> 안에 넣어주시면됩니다
위에 적은것은 현재 AndroidManifest.xml 을 따로 가지고 계신분인 경우에 한하여 그렇습니다.
권한추가를 안하시면 광고호출을 하더라도 반응이 없습니다.
주의사항 추가! (유니티 android build시 WRITE_EXTERNAL_STORAGE 관련 에러가 발생한 경우)
Plugins/Android/unityads/AndroidManifest.xml 파일을 보시면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android:maxSdkVersion="18" />
adroid:maxSdkVersion="18" 이부분은 android 4.4 이후버전에서는 필요없는 권한입니다. 따라서 android 4.4 이후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지워버리면됩니다.ㄴ
IOS
별다른 추가사항이 없네요..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에 AdMob 연결 (0) | 2015.09.07 |
---|---|
한글 무료 폰트 (0) | 2015.08.08 |
무료 8-bit 느낌의 폰트 (0) | 2015.07.27 |
obsolete, deprecated (0) | 2015.07.27 |
Unity ADS - 1 (0) | 2015.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