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GameCenter 를 이용해봅시다
Unity Script
using UnityEngine.SocialPlaforms; // GameCenter or GooglePlay 를 지원하기 위해 추가합니다.
- 게임센터 로그인
-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게임센터에 로그인되어있는지 확인
- Social.localUser.Authenticate() - 게임센터 로그인 창을 띄워줍니다.
- Social.l
- 업적
- Social.ShowAchievementUI() - 업적창 띄우기
- Social.ReportProgress(achievementId, progress, func) - 업적 진행사항을 업데이트
- Social.LoadAchievements() - 업적 정보 가져오기
- 리더보드
- Social.ShowLeaderboardUI() - 리더보드창 띄우기
- Social.ReportScore(score, boardID, func) - 리더보드 점수 업데이트
- Social.LoadScores() - 리더보드 정보 가져오기
딱히 어려운점은 없습니다. (IOS의 경우 게임센터를 샌드박스로 테스트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의 Google Play Games 와 차이점이 있는데요. 달성률 같은 업적입니다.
예를들어 1~10개의 던전이 있는데 하나를 깰때마다 달성률이 10%씩 올라간다고 생각해볼 수 있죠.
안드로이드는 최종수치를 100으로 잡고 10씩 늘려주면 된다면, 아이폰에서는 0.1씩 늘려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업적의 진행사항을 어딘가에 저장해야할텐데요. 직접 세이브데이터에 저장할 수도 있고, GameCenter에서 정보를 얻어 올 수도 있습니다.
Social.LoadAchievements(func) 으로 진행한 업적에 대해서 정보를 얻어오면 IAchievement 로 받아올 수 있는데요.
percentCompleted 가 바로 진행한 퍼센트입니다. 이것을 받아서, 값을 더한 후 해결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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